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상태바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30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24일(수)일부터 28일(일)까지 개최되는 제8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가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확정했다.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매년 만 5~13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포스터공모전을 개최하여 어린이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재구성하여 공식포스터를 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8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슬로건인 '친구가 되고 싶어!'를 주제로 하였으며, 서울 및 경기도 지역 130여편을 비롯, 부산 및 경남, 전남, 충청지역 등 전국 각지에서 지난해의 두 배가 넘는 총 579편을 출품하여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에 대한 전국 각지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그 결과 7점의 우수작품을 포함한 20점의 본선진출작이 선정되었으며, “친구가 되고 싶어!”라는 주제에 맞게 길가에 핀 풀 한 포기부터 하늘에 떠 있는 태양, 구름, 별에 이르기까지 우리 모두가 소중한 친구라는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담겨 있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주고 있다. 수상작 7작품의 시상식은 포스터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되며, 수상작을 포함한 모든 출품작은 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의전당에서 전시된다.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어린이들이 영상을 통해 소통하고 스스로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참여형 영상문화축제로 '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의 참여로 만들어진다. 올해 8회째를 맞은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친구가 되고 싶어!’라는 주제로 7월 24일(수)부터 28일(일)까지 영화의전당,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등에서 개최된다. 문의 ☎051-743-7652

   
▲ (자료제공:부산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