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건물에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
상태바
국가보훈처 건물에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 우리 태극기 달아요”라는 주제...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그 구체적인 실천방식을 알리고자 “아빠, 우리 태극기 달아요”라는 주제로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제석 광고연구소”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나라사랑 옥외게시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옥외게시물은 보훈처 서울 본부(여의도 KBS 맞은편)를 시작으로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보훈처 지방청 5개 권역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전국 초ㆍ중ㆍ고교생 17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10명 중 5명은 태극기를 못 그리거나 애국가를 못 부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훈처에서는 애국가ㆍ무궁화ㆍ태극기 등 국가상징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는 동시에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번 옥외게시물 설치 캠페인은 2012년 ‘애국가 부르기 UCC 경연대회’, ‘무궁화 판타지아 패션쇼’에 이어 세 번째로 전개되는 ‘국가상징물 바로 알기’ 캠페인이다.

 보훈처는 “태극기를 게양하는 어린아이의 이미지”로 옥외게시물을 디자인해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국경일 태극기 게양을 독려는 동시에, 젊은 세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새로운 보훈처의 이미지를 창출하고자 노력했다.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 옥외게시물 디자인을 제작한 이제석 광고연구소는 “나라사랑 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의도 아래 어린 아이를 모델로 기용하게 되었다” 고 말하고 “재능 나눔을 통해 나라사랑 교육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보훈처 관계자는 “새싹이 돋아나는 입춘을 맞이해 아동.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의 싹을 틔운다는 마음으로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를 추진했다”고 말하고 “이번 캠페인이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 ”고 덧붙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