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통신사와 해외송금 협약
상태바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통신사와 해외송금 협약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8.29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비뱅크와 결합한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개발 예정
   
▲ (사진제공:우리은행)우리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통신사와 간편해외송금 업무협약

[서울=글로벌뉴스통신]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인도네시아 현지 통신사인 인도삿(Indosat Ooredoo)과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월) 밝혔다.

인도삿(Indosat)은 인도네시아 현지 2위 통신사업자로 휴대폰, 인터넷, 전자화폐(e-Money) 모바일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7천만 명의 휴대폰 가입자를 비롯해 마트/편의점/전당포 등 3만여 제휴거래처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인도삿과 제휴하여 인도네시아 지역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확대를 추진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위비뱅크의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 퀵 글로벌송금’과 인도삿의 전자화폐 모바일플랫폼인 ‘돔펫쿠(Dompetku)를 연계한 ‘해외송금 제휴서비스 개발’, ▲인도삿의 제휴거래처 연계한 우리은행 ‘상품홍보 및 판매’, ▲우리소다라은행 연계 ‘신사업 비즈니스 발굴’ 등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경우 은행 이용률은 36%인데 반해,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 사용자 수 세계 5위, 휴대폰 보급률 91%에 달하는 등 모바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며, “현지 ICT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핀테크와 연계한 간편해외송금 서비스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베트남 현지 핀테크업체인 ‘엠_서비스(M_Service)‘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현지 ’메트로은행‘과 제휴하여 ‘무계좌 캐쉬 픽 업(Cach Pick Up)’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비대면 간편해외송금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