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
상태바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 신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09.0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가 2017학년도부터 바이오제약공학과를 신설하고, 2017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올해 학제 개편 과정에서 미래의 인력 수요를 고려하여 ‘바이오제약공학과’를 신설했다. 이는 최근 바이오제약 산업이 미래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환경과 정부가 올해 3월 국가과학기술심의회를 통해 바이오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바이오산업을 집중 지원하기로 한 국가정책 등에 발맞춰 결정한 것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신설하는 바이오제약공학과는 생명공학 및 유전공학 등의 바이오 기술을 이용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특화된 교육으로 기존 타 대학 유사학과들과 차별화된 학과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 (사진제공:동국대)동국대경주켐퍼스 전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는 분자생물학, 세포생물학, 약리학 등의 기초학문을 바탕으로 유전공학, 세포배양학, 바이오의약품제제학 및 바이오의약품제조품질관리학 등의 현장 중심의 과목을 함께 개설하여 유전공학, 미생물발효와 세포배양을 이용한 의약품 생산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철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무처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신설하는 바이오제약공학과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서 정부의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 분야 중 하나인 바이오신약 분야의 산업 및 연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로서, 약사 면허 취득 자격이 부여되는 약학대학의 약학과나 제약학과와는 성격이 완전히 다르다. 바이오제약공학과를 졸업하면 이학사를 취득하고 바이오신약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2016년 1월에 발표한 미래 유망 신산업의 시장 및 인력수요 전망을 보면 바이오제약 분야는 매년 약 4900명의 신규 인력이 필요하고 한다. 이에 우리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는 기존 학과와 차별화되는 특화된 교육으로 차세대 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는 정원 35명으로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5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생부교과-교과전형 10명, 학생부교과-면접전형 8명, 학생부종합-자기추천전형 5명, 학생부종합-불교추천전형 2명이다.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처(전화 054-770-2031~20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