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13년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2013년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6.2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창조적 아이디어 도출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시민들의 일상 생활에서 도출된 도시재생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집해 민선5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과 연계시키고자 '2013년도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근린 재생형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낙후된 구도심 및 주거ㆍ상권지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시민, 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9월27까지이며, (사)광주건축단체연합회 홈페이지(http://gjkira.kira.or.kr)에서 공모전 상세요강 및 신청서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gjkira@empal.com)로 등록이 가능하며 최종 작품 접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오는 10월7일부터 10월10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도시재생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은 대상 5백만원(1점), 우수상 2백만원(2점), 특선 5십만원(5점)이 수여되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조·희망마을 만들기, 도시활력증진사업 등 내년도 사업과 접목해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참신한 이이디어를 도시재생사업과 연계시켜 구도심 및 낙후된 주거ㆍ상권지역 활성화와 문화와 삶이 공존하고 역사와 현실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도시주거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및 미래도시 경쟁력 확보에 디딤돌을 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