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식품 NO, 안전장구 OK
상태바
불량식품 NO, 안전장구 OK
  • 김세연 기자
  • 승인 2013.06.27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6월부터 8월까지 도내 205개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은 만6세부터 8세사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비생활 바르게 하기”부터 “불량식품, 위험한 완구 및 악세사리, 레포츠기구사고, 유통매장 안전사고 등” 어린이 소비생활과 관련된 15가지 사례와 “어린이 소비생활안전송(Son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도에서 위촉한 자원봉사 강사들이 지역별로 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루어진다.

 또한 올해부터는 방문교육을 받지 못하는 학교나 어린이를 위해 인터넷(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도 가능하게 됐다.

 2009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은 2012년 156개교 11,487명을 교육하는 등 점차 활성화되고 있으며, 담당 선생님의 만족도가 90%가 넘는 것으로 조사돼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으로 자리잡고 있다.

 도 경제정책과 관계자는 “어린이 소비생활안전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을 올바른 소비생활을 하는 건강한 소비자로 키우고, 어린이와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의 안전의식 개선으로 소비생활 사고나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 통해 온라인 교육 병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