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016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상
상태바
알바천국, 2016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상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6.12.1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알바천국)2016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상

[서울=글로벌뉴스통신]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기업 선정 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일반서비스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목)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시상식은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훌륭한 일터를 선정해 시상하며, ‘FORTUNE US 100대 기업’을 비롯해 유럽연합·중남미·중국·일본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알바천국은 건강한 근무환경을 위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패밀리 제도’가 있다. 패밀리 제도는 직원 중 누구나 1년간 활동 계획을 정해 소모임을 만들면, 다른 직원들이 원하는 모임에 가입해 활동하는 제도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제도화한 차별화된 기업 문화다.

매월 전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오픈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Coffee Talk은 알바천국만의 특색 있는 사내 문화이다. 커피톡을 통해 회사 내부의 주요한 이슈들을 전체 직원이 공유할 뿐만 아니라 매월 한 명씩 함께 일하는 동료를 칭찬하는 ‘칭찬 릴레이’를 진행해 직원들끼리 친목 도모와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매 5년 장기근속 시 안식휴가 포상제도, 사내 도서관 배치, 직무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알바천국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