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이준석 차장, ‘IP기반의 창조경제 실현전략’
상태바
특허청 이준석 차장, ‘IP기반의 창조경제 실현전략’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0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김영민)이 운영 중인 팟캐스트 <e발소>에서 ‘지식재산과 창조경제’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한다.

 7월 2일 방송 예정인 이번 <e발소> 제5회에서는 특허청 이준석 차장이 출연하여 6월 25일에 발표된 특허청의 ‘지식재산 기반의 창조경제 실현전략’을 소개하고, 창조경제 기업가들과 함께 대담을 나눈다.

 이번 <e발소>에 이 차장과 함께 출연하는 김정현 대표와 윤영철 대표는 각각 사회적 기업인 ‘딜라이트㈜’와 LED조명 기업인 ‘㈜아이디시스’를 운영하는 기업가다.

 창조경제 대표 기업으로 소개된 딜라이트㈜는 저소득층 난청인을 위한 ‘34만원 보청기’로 익히 알려진 보청기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서, 미래부의 ‘창조경제포털’에서 창조경제 사례로 제시된 바 있다.

 또 다른 창조경제 기업인 ㈜아이디시스(대표 윤영철)은 특허청에서 선정된 ‘IP스타기업’으로서, 기존 조명보다 80% 이상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BioLED 기술과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필리핀, 러시아 등과 계약을 체결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팟캐스트에서는 이 차장이 설명하는 특허청의 창조경제 실현전략과 두 창조경제 기업인이 소개하는 기업 스토리가 어우러져, 다소 막연하게 느껴졌던 ‘창조경제’의 개념을 한결 구체적으로 풀어낼 것이다.

 이 차장은 “지식재산 기반의 창조경제 실현전략이란 결국 창의적인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확보를 도와 기술과 아이디어가 결합한 새로운 시장을 활성화시켜 나가는 것”이라며,“이번 팟캐스트를 통해 창조경제를 이끌어가는 중소기업 대표들을 만나 이러한 전략이 창조경제를 활성화하는 힘이 될 것이라고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문을 연 특허청의 팟캐스트 ‘e발소’는 그동안 4회에 걸쳐 여성발명가, 학생발명가 등을 초대하여 발명을 하게 된 계기와 과정을 들으며 발명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허청 팟캐스트 ‘e발소’는 검색 포탈사이트에서 ‘특허청 팟캐스트’를 검색하거나, 팟캐스트 앱에서 ‘특허청’ 또는 ‘e발소’를 검색하면 청취 가능하다. ( 인터넷 주소 : http://www.podbbang.com/ch/6139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