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인증 대책회의 열어
상태바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인증 대책회의 열어
  • 김세연 기자
  • 승인 2013.07.1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친환경농산물 인증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 5일 경기도청에서 (사)양평친환경인증센터, ㈜한국유기농인증원, 한국친환경유기인증센터, ㈜네오친환경인증센터 등이 모여 ‘친환경 농산물 인증 활성화 대책회의’를 열었다.

 경기도의 올해 친환경 인증목표는 도 전체 경지면적의 5%인 6,300ha다. 도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6월 현재 도내 친환경 인증현황은 유기농 531ha, 무기농 591ha 등 총 1,354ha로 올해 목표의 21% 수준이다.
도는 올 연말까지 인증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군별로 작물별 인증시기에 맞는 단계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총체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경기도는 매년 무농약 이상 인증면적을 늘리고, 농가의 인증비용을 지원하기 위해서 1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인증수수료의 60%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년 50억 원을 친환경농업지구 조성사업을 통해 미생물 배양시설, 퇴ㆍ액비화 저장시설 등 친환경농산물 기반 시설과ㆍ유통ㆍ가공시설, 친환경교육시설 등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친환경 농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단히 중요하다.”며 “친환경인증이 하반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 만큼 7월 중에 벼 인증신청을 마무리하고, 소비자가 신뢰하는 친환경인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