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0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제20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모집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5.26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는 오는 6월4일(일)까지 ‘제20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 34명을 모집한다.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은 국내 정부 기관으로는 최초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해, 매년 치열한 경쟁률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외국인 유학생들의 인턴십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지난 겨울방학 인턴십에는 26명 모집에 224명이 지원해 약 9: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제20기 인턴 기간은 7월 3일(월)~8월 21일(월), 7주간 35일이며 신청 자격은 서울 소재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으로 국내 체류 기간이 2017년 8월 21일까지 유효한 자는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시 글로벌 인턴으로 선발되면 시 본청, 사업소 및 출연기관 등에 배치되어 여름방학 기간 중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주 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이들은 각 부서에서 주로 해외 정책자료 수집·분석, 국제행사 개최 지원, 통·번역 지원 등의 다양한 시정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서울시는 글로벌 인턴이 부서에 같이 근무함으로써 외국인의 시선으로 보는 서울시 행정에 대한 의견도 듣고, 이들에게 우리의 행정을 알릴 기회도 갖게 되어 열린 시정 운영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오는 22일(목)에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문수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에 참여해 서울시정과 조직 생활을 경험하면서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향후 우리나라와 자국 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