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역사관, 2013 여름방학 근대역사클래스 개최
상태바
근대역사관, 2013 여름방학 근대역사클래스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7.2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근대역사관(관장 나동욱)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근대사를 설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7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여름방학 근대역사클래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간 내 매주 수․목요일 총 8회 진행되며, 주별로 프로그램 A와 프로그램 B를 하루씩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A는 부산근대역사관의 상설전시 내용과 특별전시 내용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프로그램 B는 근대역사관 건물 모형 만들기 체험학습을 통해 활동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창의력 학습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수업은 보호자 1명을 대동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모집정원은 회당 20명(어린이 10, 보호자 10)씩 총 160명 내외이다. 참가신청은 근대역사관 홈페이지(modern.busan.g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중복접수는 불가하며 프로그램별 신청기간 및 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253-3845~6)로 문의하면 된다.

  근대역사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A는 심도 깊은 근대사를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프로그램 B는 모형만들기 체험을 통해 근대사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된다.”라고 전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지역 근대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의 생활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