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소방서 ‧사하구청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상태바
사하소방서 ‧사하구청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7.19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취약가구에 중점적으로 보급할 계획
(사진제공:사하소방서) 화재취약계층에 무상 보급함으로써 신속히 화재에 대응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할 목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사하소방서는 18일(화) 화재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위한 (소화기 350대, 단독경보형감지기 350대)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은 사하구청과 연계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화재취약계층에 무상 보급함으로써 신속히 화재에 대응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할 목적으로 이루어 졌으며, 앞으로도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사진제공:사하소방서) 화재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위한

기증받은 주택용소방시설은 사하소방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장애인 및 홀로어르신 등 취약계층 각 가구를 방문하여 설치하고 사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사하소방서 김진출 예방안전과장은 "지역의 화재예방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사하구청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취약가구에 중점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택용소방시설을 지속적으로 보급해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하소방서는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창구를 운영 중에 있으며, 기증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사하소방서 예방안전과(☎760-456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