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3년 녹색환경대상” 자치단체 부문 수상
상태바
시흥시 “2013년 녹색환경대상” 자치단체 부문 수상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시흥시청)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환경법률신문사, 환경방송, 월간샛별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녹색환경 대상위원회 주관, 환경부, 국회환경노동위원회, 환경전문기자회 등이 후원한 2013년 녹색환경대상에서 자치단체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어, 7월 24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시상식에 참가하였다.

“2013년 녹색환경 대상”은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요소인 친환경 경영체제 구축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기업경영에서 녹색환경 경영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기업경영에 도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평소 시흥시는 대기질 개선, 연안해역과 하천의 오염방지를 위한 수질 개선,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 추진, 시민의 휴식과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도시공원 및 녹지 조성,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도시환경 개선사업 등 친환경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 공적이 인정되어 “2013년 녹색환경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완영 국회의원, 환경전문기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부문에는 시흥시를 비롯한 남양주시, 공공기관단체 부문에는 대구도시공사, 송파경찰서, 육군 제55보병사단이 표창을 받았다. 기업 수상기관으로는 청해ENV㈜, 금녕산업개발㈜, 동부건설㈜ 평촌소각사업소 등 총 24개 기관과 개인이 “2013년 녹색환경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흥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녹색환경도시 조성에 더욱 집중하여 시민의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