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 물류인재 양성 기금 전달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지역 물류인재 양성 기금 전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7.08.30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발전기금전달식. 29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사진 가운데)이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왼쪽)과 최순자 인하대학교 총장(오른쪽)에게 각각 1억 원의 물류분야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글로벌뉴스통신]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9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지역 물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에 발전기금 총 2억 원(각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발전기금은 인천공항공사 업무 분야의 특성과 연계한 교육나눔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전달식에는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양 대학 총장, 관계자가 참석했다.

발전기금은 도서관과 스터디라운지 조성 등 교내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쓰일 예정이며, 이로 인해 연간 12,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이번 기금전달이 인천지역의 교육발전과 더불어 물류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물류산업 발전에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산업과 연계한 항공·물류 교육발전을 위해 2005년부터 항공·물류대학의 우수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360명의 학생들에게 약 9억 원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