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먹거리’경주시 농축수산물 대축제 성황
상태바
‘청정 먹거리’경주시 농축수산물 대축제 성황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7.11.0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금, 천년한우’, ‘해파랑’ 등 지역 대표 농축수산물 전시 판매 성황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주최하고 한농연경주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제6회 경주 농축수산물 대축제’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동부사적지 첨성대 잔디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전국에서 경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지역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 정착과 농축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에는 경주를 대표하는 농축수산물 브랜드인 ‘이사금’, ‘천년한우’, ‘해파랑’ 뿐만 아니라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축수산물이 시장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돼 축제기간 내내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농축수산물대축제

또한 행사장에서는 농축수산물 직거래 판매는 물론 관람객이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 경주농축산물 OX퀴즈, 대형 김밥만들기, 재래농기구 및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과 시민노래자랑, 소통콘서트, 지역가수 축하공연 등 흥겨운 공연이 어우러져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첨성대 등 동부사적지 일원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농축수산물 브랜드를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행사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다음 축제를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