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옥상과 베란다 등 생활공간 내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텃밭디자인 공모를 통해 도시농업의 저변확산에 기여하고자 ‘2013년 전국 옥상․베란다 텃밭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옥상텃밭, 베란다텃밭 2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된다. 우선 옥상텃밭 분야에서는 △옥상이란 환경적 특성을 고려한 작물생육이 용이한 구조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활동 공간 △생활속에서도 쉽게 적용이나 보급이 가능한 형태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베란다텃밭은 △베란다란 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작물생육이 용이한 구조 △창의적, 독창적 아이디어를 가진 실내 텃밭 등을 평가한다.
대상 1편, 최우수 1편, 우수 2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1편에 6백만 원 등 총 1천 4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작품들은 3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기간 중에 설치․전시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3월 8일까지이며 공모자격은 따로 제한이 없고 팀 형태로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내외 이미 알려진 모방한 아이디어 응모는 제한된다. 출품신청서는 (dosinongup.com)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51-850-9961~3).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