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 동참
상태바
천안시,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 동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1.2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주관 지방분권형 헌법 개정을 촉구하기 위한 ‘지방분권 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한다. 시는 다음달 28일까지 인구 20%에 해당하는 12만 명을 목표로 서명운동에 본격 돌입했다.

산하기관과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서명대를 설치해 각급 기관단체와 협조해 서명운동을 펼치고, 최종 서명부를 3월 중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특히 지방분권 헌법 개정이 필요한 이유와 지방분권 개헌안 주요 내용, 지방분권개헌 후 달리지는 점을 시민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자연스럽게 서명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지방분권 개헌안 주요 내용은 △지방분권 국가의 선언 △주민자치권 신설 △지방정부의 헌법규정 △보충성의 원리 규정 △자치입법권, 자치행정권, 자치재정권, 자치조직권의 4대 자치권 보장이다.

박재현 행정지원과장은 “지방분권의 헌법적 보장은 주민 수요와 사회적 가치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방 주도의 시대를 열고, 갈등적 관계에서 협력적 거버넌스로 분권과 균형발전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시대적 과제이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