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장, 김천 혁신도시 공사 현장 방문
상태바
조달청장, 김천 혁신도시 공사 현장 방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8.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조닲청)김천혁신도시공사현장_간담회[1]
민형종 조달청장은 8월 14일(수) 김천혁신도시 부지에 건설 중인  ‘국립종자원 청사 신축 및 포장 조성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건축물의 시공상태와 하도급관리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공사현장 방문은 조달청 맞춤형서비스사업으로 시공중인 공사현장의 품질․안전․하도급관리 등 청사 시공과정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시공․감리업체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업무에 반영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맞춤형서비스는 시설공사의 전문 인력이 없는 수요기관의 요청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단계별(기획, 설계, 계약, 시공, 사후관리 등)로 서비스하는 제도로, 이번 공사는 설계에서부터 시공관리까지를 담당하는 일괄대행  맞춤형서비스이다.

 김천혁신도시에 건설 중인 조달청 맞춤형서비스 공사는 국립종자원 청사 신축공사 외에 조달청 품질관리단 청사, 농산물품질관리원 청사, 법률구조공단 청사 신축공사 등 3개 현장이 있다.

 국립종자원 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축물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자연친화적인 건축물로서 지난 2012년 6월에 착공하여 2014년 3월 준공 예정이다.

  2013년 8월 현재 공정률은 48.1%를 보이고 있으며 청사 신축 외에 58,600㎡의 농지 및 과수원 조성공사가 포함되어 있어 우량종자의 생산, 신품종 개발에 산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논 : 10,730㎡, 밭 : 31.560㎡, 과수원 : 16,310㎡

 민형종 조달청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들어 불합리한 계약제도와 절차, 관행을 적극 개선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종합과 전문건설 기업 간 상생하고 협력하는 공공건설  시장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