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사)정보화마을중앙협, 추석특별판매전
상태바
안전행정부-(사)정보화마을중앙협, 추석특별판매전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온라인 농축수산물 직거래 사이트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invil.com)이 추석을 맞아 9월 11일까지 ‘특별판매전’을 진행한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와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는 이번 특별판매 기간 동안 100여개 정보화마을에서 농어민이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 등 총 1,000여개의 지역특산품을 엄선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번 추석 특별판매전은 그간의 명절 특별판매에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히트상품과 가격과 품질 면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긴 장마와 폭염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상승을 고려해 1~3만원대의 실속형 알뜰상품과 중저가 가공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추석특선 BEST 10, 타임특가, 할인쿠폰 및 경품 제공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BEST 10'은 영광 굴비, 주왕산 사과, 대봉 곶감 등 선물용으로 적합한 최고 품질의 상품을 평상시 보다 10%~18% 할인판매하며, 매일 오전 10시에 굴비, 곶감 등 고가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한정 판매하는 타임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정보화마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okinvil) ‘좋아요’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1천명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회원 할인쿠폰 제공, 추첨을 통해 한우, 사과, 배 등 경품 제공, OX퀴즈를 통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지자체·제휴사·코레일과 연계한 상품을 출시해 판매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전남도청과 시흥시청에서 운영하는 지역별 직거래장터에서는 정보화마을 특산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광화문·명동 등 주요 서울시내 5곳에서 명품 한과 시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제휴사인 G마켓·옥션·롯데마트·GS아이수퍼 홈페이지에서도 추석특판 기획전을 통해 정보화마을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올 추석부터는 코레일유통과의 제휴를 통해 기차내 ‘스토리웨이 쇼핑 카다로그’를 통해서도 정보화마을 특판상품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정보화마을은 제철 과일 수확체험(사과, 감 따기), 맨손 송어잡기 체험(강원 정선 개미들 마을), 캠핑(충남 아산 기쁨두배마을) 등 다양한 농산어촌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인빌체험(http://tour.invil.com)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농축수산물 판매사이트로 현재 11,000여개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품 품질이 국내 최고수준’이라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2012년에는 412억원의 소득을 올리는 등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에 온라인 판로를 확보해주며 농산어촌의 주요 소득원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심덕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은 “정보화마을 추석 특별판매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실속 있게 구입하고, 폭염과 장마 등으로 고생하는 농가에도 소득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