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회관,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상태바
부산문화회관,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05.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만에 찾은 부산, 유키 구라모토
(사진제공:부산문화회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부산=글로벌뉴스통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유키 구라모토가 5월 25일(금) 부산문화회관에서 <Beautiful Memories> 공연을 가진다. 

5년 만에 부산 문화회관 무대에 오르는 유키 구라모토, 오롯이 그의 피아노 소리에 집중하는 순간, 유키 구라모토의 가장 큰 매력인 유려하면서도 소박한 멜로디가 고스란히 전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주로 자연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는 유키 구라모토의 음악은 작은 꽃, 무심히 지나치는 풍경, 평범한 일상에서도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준다. 단순한 형식과 선율이 그려내는 투명하고 청명한 음악적 정서로 음악을 통한 자기 휴식, 순수, 감정의 정화를 평화롭게 드러낸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피아노 연주는 적절한 감정의 기복을 담고, 감정의 균형과 세련된 절제미는 자극적이지 않은 유키 구라모토식 표현법이다. 유키 구라모토의 서정적인 선율로 일상의 템포를 늦춘다.

1999년 5월 서울에서의 성공적인 첫 공연 이후, 매진 행렬을 이어오고 있는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매 공연 앨범과는 또 다른 편곡으로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음악을 들려주는 유키 구라모토는 관객을 위해 서툰 한국어이지만 최선을 다해 모든 음악을 직접 소개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유키 구라모토의 해설이 곁들어진 콘서트, 공들여 써온 소개글을 최대한 한국어에 가깝게 한 글자 한 글자 힘주어 읽는 모습에서 한국을 사랑하는 유키 구라모토의 진심이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