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무위원 후보자 6인 인사청문요청안 접수
상태바
국회, 국무위원 후보자 6인 인사청문요청안 접수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정진석)는 2월 15일(금)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제출한 국무위원 후보자 6인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이 의사국 의안과에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은 지난 2월 13일(수) 발표된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후보자 서남수, 외교통상부장관 후보자 윤병세, 법무부장관 후보자 황교안, 국방부장관 후보자 김병관, 행정안전부장관 후보자 유정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 유진룡 등 6인에 대한 것으로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국무총리 후보자의 추천을 거쳐 이들 후보자를 지명한 후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하였다.
 

 이번 인사청문요청안은 현재 정부조직법이 개정되지 않아 현행법에 따라 제출되었으며, 지난 1월 30일 이한구의원이 대표발의한 정부조직법 전부개정법률안 부칙에는 기존 법률에 따른 국무위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은 개정법률에 따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으로 본다는 경과조치를 두고 있어, 동 개정법률안 부칙대로 개정되면 이번 인사청문은 개정되는 정부조직법에 따른 후보자 인사청문으로 갈음된다.

 오늘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은 소관 상임위원회로 당일 회부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실시계획서를 채택하여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