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온라인광고대상 수상
상태바
우리은행,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온라인광고대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지제공:우리은행)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온라인광고대상 수상
(사지제공:우리은행)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온라인광고대상 수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화) 밝혔다.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여편의 엄선된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온/온프라인 캠페인 대상 크리에이티브를 중점 평가하는‘프로모션부문’에서‘기억하_길’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 작품은‘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3개 부문 총 129개 점 출품, 10개의 작품만이 선정되어 더 의미가 크다.

‘기억하_길’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명 돌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3만4천 개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이로써 지난 7월‘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즈’를 시작으로 총 4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비로 신념을 드러내는 MZ세대의‘미닝아웃’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