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M, 김창완 솔로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 디지털앨범 발매
상태바
3PM, 김창완 솔로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 디지털앨범 발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08 08:10
  • 댓글 0

(사진제공:3PM)3PM, 김창완 솔로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 디지털앨범&카드앨범 발매
(사진제공:3PM)3PM, 김창완 솔로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 디지털앨범&카드앨범 발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음악 플랫폼 3PM이  8일(금) 싱어송라이터 김창완의 새 솔로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의 디지털앨범 및 카드앨범을 출시한다.

1977년 록밴드 산울림으로 데뷔한 김창완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노랫말과 시적인 정취를 담은 음악으로 대중과 평단 모두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2008년 결성한 김창완 밴드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꾸준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창완은, 2020년에 발매한 앨범 [문] 이후로 3년 만에 발매하는 새로운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에 그동안 쌓아온 통찰과 원숙함을 담아내었다.

신보 [나는 지구인이다]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나는 지구인이다’를 비롯한 13곡과, 1983년에 발매되었던 [기타가 있는 수필]의 리마스터링 버전 16곡이 포함되어 총 28곡의 고음질 음원이 수록되었다. 또한 아티스트로서의 소회를 담은 보이스 노트는 물론,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었던 ‘조선의 락커’ 사진, ‘나는 지구인이다’ 캐릭터 및 김창완이 직접 그린 그림 등이 포토카드로 수록되어 대중음악계의 대표적인 팔방미인으로 불리는 김창완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김창완의 새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는 3PM과의 협업을 통해 NF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앨범 및 NFC 카드를 활용한 카드앨범으로 발매된다. 디지털앨범 또는 카드앨범을 구매하면 고음질 음원 감상은 물론 가사집과 라이너 노트, 보이스 노트 및 아티스트 포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카드앨범의 경우 실물 포토카드가 함께 제공되어 신보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3PM은 이번 [나는 지구인이다] 앨범에 대해 “한국 대중음악계의 전설과도 같은 아티스트의 앨범을 플랫폼 앨범으로 보여드리게 되어 무척 뜻깊다”라며, “디지털앨범, 카드앨범을 통해 아티스트의 주옥같은 명곡들과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감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창완의 새 앨범 [나는 지구인이다]의 디지털앨범&카드앨범은 오는 12월 8일 오후 3시부터 3PM 공식 웹사이트(https://3pm.earth/music)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3PM은 음악 수집품을 제작·발행하는 블록체인 뮤직테크 스타트업이다. 3PM은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NFT, 카드 앨범 등을 활용해 자신의 음악을 더 많이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트리밍 음원 발매보다 빠르고 유연한 발매를 지원한다. 또한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반, 미술품, 공연 티켓 등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를 소장할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2023년 10월 기준 총 63건의 음반 및 티켓을 출시한 3PM은 더 많은 아티스트가 팬과 만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