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 군포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16일(토) 경기이룸학교 도전형과 공모형 학생들이 한얼초등학교 강당에서 체험, 전시 "성장 나눔 발표회날" 행사를 실시했다.
한얼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체험형은 신나는인두화목공예 의 인두화체험 , 세상에 도전하는미래사업가 vr체험, 특종을 꿈꾸는아이들, 공예오예 ,블링블링레진아트 레진아트체험 , 업사이클 디자이너 업사이클 체험, 3D코딩 미니어쳐 건축학교 도넛가게 미니어쳐 나노블럭 체험 , 꿈을키우는 보드게임의 보드게임 , 감성주얼리아트 보석십자수 체험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다.
인두화목공에 참여한 오시환(궁내중 2학년) 학생은 “약 3개월 동안 경기이룸학교 신나는인두화목공예 활동하면서 얻은 성과들을 다른 많은 사람과 을 나눌 수 있어서 뿌듯하고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이 기억들을 거름 삼아 꿈을 키워가고 싶다”고 말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군포지역 청소년들이 펼친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밖 진로 탐색 활동을 오늘 성장나눔발표회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군포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기반으로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미래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이룸학교는 '색다른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이란 모토로 청소년들이 자율적 도전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학교 밖 학교(공유학교)다. 학교와 함께 비영리단체·법인 등이 교육활동에 참여하기도 한다. 유형에 따라 도전형과 성장형, 창조형이 있으며 초·중·고 학령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일과중, 방과후, 주말, 방학 등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군포에서는 올해 모두 20개 이룸학교에서 400여 명의 청소년들이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