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제22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개최
상태바
제천시,'제22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개최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07.08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글로벌뉴스신]올해로 22번째를 맞이하는 ‘월악산송계 양파 축제’가 월악산의 정기를 이어받아 자타가 공인하는 명품 양파 생산지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에서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한수체육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송계 양파 수확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이 축제는 해마다 2천여 명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했으며 주민 화합과 농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품질 좋은 송계 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는 고품질의 양파를 살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어 축제장은 떠들썩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대표 김명수)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7월 12일(금) 오후 직거래 판매장 설치를 시작으로, 본 행사일인 7월 13일(토) 합창 및 장구연주 등의 식전행사, 양파요리 시연 및 시식, 개막식, 식후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13일 야간에는 초대가수 이상호·이상민, 조재권, 박시현, 우승희 등이 출연하여 월악산 송계 양파 축제 기념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야생화 사진 전시, 전통놀이, 제천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 김명수 대표는 “월악산 송계 양파는 월악산자락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재배하여, 큰 일교차로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웰빙시대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질 좋고 싱싱한 양파를 산지에서 직접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제천시)'제22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개최
(사진제공:제천시)'제22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