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함께 만드는 안산’혁신 시민제안 공모
상태바
안산도시공사, ‘함께 만드는 안산’혁신 시민제안 공모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7.15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는 전 국민 대상‘시민이 행복한 안산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다음달 13일까지 다양한 혁신 시민제안을 공모한다고 15일(월) 밝혔다.

이달 11일부터 시작한 공모는 안산도시공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의 경영참여를 체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시민이 행복한 안산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로, 안산도시공사 업무와 관련된 내용이어야 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등급에 따라 최대 100만 원, 총 2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4번째를 맞은 혁신 시민제안 공모전을 통해 매년 시민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대표 사례는 실제 경영에 반영된 ▲건물 내 소화기 설치 기둥 특정색 도색 ▲하모니콜 차량 후면 최소 이격거리 문구 표시 ▲안산도시공사 운영 시설물 내‘구조 손수건’비치 등이 꼽힌다.

공모전은 안산도시공사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한 뒤‘시민참여’→‘혁신 시민제안 공모’게시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이메일 접수 및 방문·우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김인옥 안산도시공사 기획실장은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직접 경영에 반영해 시민의 경영참여와 소통행정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함께 만드는 안산’혁신 시민제안 공모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함께 만드는 안산’혁신 시민제안 공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