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호 파크골프장, 제천시 금성면 중전리 36홀 확장 완료
상태바
청풍호 파크골프장, 제천시 금성면 중전리 36홀 확장 완료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08.12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중전파크골프장 사진자료1
(사진제공:제천시)중전파크골프장 사진자료1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시장 김창규)는 파크골프장 36홀을 확장하는 시설공사를 금년 6월말에 완료하였으며, 2개월간의 잔디활착 기간을 거쳐 오는 9월에 시민들에게 개장한다고 밝혔다.

금성면 중전리에 위치하고 있는 청풍호 파크골프장은 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유휴부지를 활용하였으며, 66,131㎡ 부지에 천연잔디 및 조경수를 식재하여 기존 18홀에 36홀을 추가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비 12억원을 포함 총사업비 25억원이 투입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확장되는 36홀은 호수와 하천이 만나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숲이 무성하고 경관이 좋으며 하천을 넘기는 해저드 코스, 각종 벙커, 언듈레이션 등 코스구성이 다양하여 전국 최고의 골프장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제천시)중전파크골프장 사진자료2
(사진제공:제천시)중전파크골프장 사진자료2

또한, 지역 정서를 반영한 부르기 쉽고 전달력 높은 파크골프장의 새로운 이름을 선정하기 위하여 제천시 파크골프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제안을 받아 “청풍호 파크골프장”으로 명칭을 선정하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청풍호 파크골프장을 잘 가꾸어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명품파크골프장으로 만들겠다”며, “앞으로 지역내 체류형 스포츠 관광 종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파크골프 인프라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