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호중 학생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
상태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호중 학생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9.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달 30일 송호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MBTI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주제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호중학교 학생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호중학교 학생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학생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한 ‘마인두오브스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인두오브스쿨’은 지난 3월 초 관내 초·중·고등학교 각 2개교씩 총 6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를 방문해 교육과 함께 정신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인컨설팅 안태경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MBTI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소통방식을 이해하고, 스트레스의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결하고 행복한 청소년 생활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정신질환 예방 등을 위한 통합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화(411-7573)나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