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년 북트레일러 공모전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년 북트레일러 공모전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9.0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9월부터 11월까지 군포의왕지역 초ㆍ중ㆍ고 학생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2024년 북트레일러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온전히 읽고 책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또래에게 추천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책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고 학생주도 독서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4~6학년)ㆍ중ㆍ고등학생으로, 공모전에 1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학교도서관에 소장된 도서를 활용한 책 소개 동영상을 제작ㆍ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작품 접수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11월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초ㆍ중ㆍ고 총 15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교육지원청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 및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10회째를 맞이하는 군포의왕 북트레일러 공모전은 올해부터 경기도교육청의 학생 도서 영상 공모전「큐알(QR)로 잇는 북 세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로 확대되었으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공모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독서 영상 붐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성정현 교육장은“북트레일러 공모전을 통해 영상세대 학생들의 자발적인 독서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학생 독서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