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전면 무료화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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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기장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전면 무료화 시행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10.03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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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기장군) 10월 2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전면 무료화 시행
(사진제공:기장군) 10월 2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전면 무료화 시행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일(수)부터 관내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 증명 발급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다고 밝혔다.

현재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 증명은 총 122종으로, 이 가운데 군민들이 많이 발급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46종 민원 문서는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다. 군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군민들의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발급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관련 조례 개정 절차를 완료했다. 다만,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은 법원 세입으로 수수료 무료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무료화로 군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는 물론, 민원창구 대기시간 감소로 민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기장군청,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모두 18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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