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
상태바
중기중앙회,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10.0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기중앙회)중기중앙회가 해비치호텔 제주에서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중기중앙회)중기중앙회가 해비치호텔 제주에서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8일(화) 해비치호텔 제주에서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이번 리더스포럼에는 전국 업종·지역별 중소기업인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3박 4일간(10.8~11) ‘중소기업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를 주제로 중소기업이 세계로 뻗어 나갈 방안을 설계한다.

특히, 이번 「2024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은 지난 5월 용산 대통령실 잔디마당에서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을 위해 개최된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의 후속조치로서, 이날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해 중소기업들을 격려하며 정부와 기업이 한 팀이 되는 ‘원팀 코리아’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혔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요즘 해외를 나가보면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체감할 수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도 해외진출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2007년 시작한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시대적 현안에 대한 고민과 해법 제시로 중소기업 정책 어젠다를 이끌어 왔으며, 수준 높은 정치·경제 분야 강연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경험‧지식 공유를 통해 경제단체 최고의 명품포럼으로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