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뷰티ㆍ푸드 분야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중기부, 뷰티ㆍ푸드 분야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10.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K-POP, K-콘텐츠 등 한류 인기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뷰티·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선정ㆍ지원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을 10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K-전략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뷰티 분야와 글로벌 시장에서 라면을 필두로 과자류, 음료, 냉동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푸드 분야를 2대 전략품목으로 설정하고, 해당 품목 내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선정ㆍ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뷰티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중기부와 신세계디에프가 협업해서 지원할 계획으로, K-뷰티 분야 중소기업 글로벌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는「K-뷰티 100-UP 프로젝트」(‘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K-뷰티 슈퍼루키 위드 영’, ‘K-전략품목 어워즈’)의 일환이기도 하다. 신세계디에프는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신세계 면세점 팝업스토어 운영, 수출 전략 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K-뷰티 100-UP 프로젝트」 는 ‘K-뷰티 중소ㆍ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의 후속조치로,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여 K-뷰티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푸드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은 중기부와 이마트가 협업해서 지원하게 되며, 이마트는 선정기업에게 국내·외 매장과 유통망 등을 활용한 수출 전략 컨설팅,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그리고 중기부는 뷰티 및 푸드 분야 K-전략품목 모든 선정기업에 대해 해외 전시회 참여 등 홍보 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중기부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절차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제품품평회 두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면평가에서는 뷰티ㆍ푸드 분야별 50개사씩 총 100개사를 선정하고, 이후 서면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신세계디에프, 이마트)의 MD 등이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또한,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를 12월중 개최하여 소비자 대상의 B2C행사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수출액 제한 없이 자사의 화장품, 이·미용기기(뷰티 분야), 식품제품(푸드 분야) 등을 보유한 모든 중소기업이며, 10월 10일(목)부터 10월 25일(금)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내 ‘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www.fanfandaero.kr)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