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지난 19일(토) “2024 군포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군포 지역의 17교 경기이룸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한 해 동안 진행한 다양한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기획하고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 군포에서는 18교의 경기이룸학교에서 370여 명의 학생이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고 있다.
성장나눔 발표회에서는 클래식 기타 연주, 치어리딩 공연, 공예 및 마술 체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활동들이 펼쳐졌다. 또한 경기이룸학교 참여 학생들이 일일 교사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른 학생들에게 자신의 활동을 소개하고 체험을 지원하며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자리가 되었다.
성정현 교육장은 “특히 올해는 학생기획워크숍을 통해 학생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활동하게 되어 성장나눔 발표회가 더욱 의미 있게 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힘써주신 운영자분들과 자녀들에게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성장나눔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은 “경기이룸학교를 통해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고, 성장나눔 발표회에서 경기이룸학교를 소개하고 체험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보람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