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국제시데스코한국지부(회장 조수경)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의 후원으로 ‘2024년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10월 10일(목) 11시 피부미용 중앙회 교육실에서 개최되었다.
2024년 기능경진대회는 3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하여 9월 24일(화)~27일(금) 까지 생방송 유투브로 선수들의 기술을 10분 라이브로 진행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에서는 출전선수들의 심사 결과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국제CIDESCO위원회장상, 국제CIDESCO위원회한국지부회장상, 국제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장상, 전국공중위생단체연합회장상,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 (사)대한네일미용사회중앙회장상, 종목별 금상, 은상, 동상, 테크닉상이 수여되었다.
이번 기능경진대회에 11종목 2,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최초로 시행된 온라인 뷰티 기능경진대회는 외국에서도 관심이 높아 직접 참관하고 질문 공세로 대한민국 K뷰티 위상을 높이는 선봉자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조수경 회장은 시상식 당부 말씀에서 “기술대회로서 정부에서 인정하는 대회에 당당히 실력을 겨룰수 있는 피부미용 외 네일, 메이크업 등 출전하여 비전 있는 선두주자가 되길 기원한다”며, “피부미용인들을 위하여 마지막 기술의 위상을 높이는 기능장 신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