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2021년 7월 ‘ESG경영 원년’을 선언한 이래 공사 ESG경영에 대한 점검 및 ESG경영 고도화에 따른 재도약을 하기 위한 공사 ‘ESG경영 선포식’을 지난 28일(월)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 글자를 딴 용어로 환경과 사회적 책임, 투명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사는 이번 선언에서 △ 미래 세대를 위해 탄소중립 등 친환경 경영 실천 △ 혁신을 통한 안전경영 강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보호 등 사회적 책임 이행 △ 공정과 청렴의 가치를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 구성 등 공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는 ESG경영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ESG경영 원년’ 선언 등으로 ESG경영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으며, 현재 ESG경영 계획 수립, 민간협력을 위한 협업과제 및 정책발굴, ESG위원회 구성운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공사는 ESG경영 고도화를 통해 지금까지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한 ESG경영 실천 의지를 더욱 다져 지역 내 ESG경영 인식을 확산시키고, 지속가능하고 상생 가능한 발전에 대해 전사적으로 임직원들이 공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Tag
#과천도시공사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