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스타트업 테크쇼&청년창업 경진대회 개최 성료
상태바
창원특례시, 스타트업 테크쇼&청년창업 경진대회 개최 성료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11.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스타트업 테크쇼&청년창업 경진대회 개최 성료
(사진제공:창원특례시) 스타트업 테크쇼&청년창업 경진대회 개최 성료

[창원=글로벌뉴스통신]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스타트업 테크쇼&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테크쇼는 (예비)창업기업, 투자사(VC·AC), 창업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투자 IR 경진대회, 창업초청 특강을 진행하였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유망한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대학생 창업 부문은 국립창원대, 경남대, 문성대, 마산대, 창신대 협력으로 창원 지역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10개 팀이 참가하였고, 청년기술창업 부문은 한국전기연구원과 경남벤처투자 주관으로 창원시 소재 청년·창업기업 8개 팀이 참가하였다.

대학생 창업 부문 영예의 대상(상금 200만 원)은‘원탑’팀(마산대)이 수상했다. ‘원탑’은 치과레진 치료 시 사용되는 본딩, 프라이머 도포용 브러쉬펜을 개발하는 창업동아리팀이다.

청년기술창업 부문 대상(상금 1,000만원)의 영광은 ‘(주)트윈위즈’(대표 김창수)가 차지했다. ㈜트윈위즈는 액상용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를 개발하는 창업기업이다.

이 외에도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여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외에 ‘25년도 창업지원사업’ 참가 평가 우대 등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벤처투자 IR 경진대회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참가기업(8개 사)을 대상으로 IR(기업홍보) 발표를 통하여 우수팀 5개 사에 사업화 자금 1천 만원을 지원한다. 외부 전문가 7인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자리어때, ㈜지유, ㈜소너비스, ㈜오션스바이오, ㈜피지오로보틱스가 선정되었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창업 초청 특강에는 직장인을 위한 엑셀 강의로 구독자수 150만 유튜버인 ㈜오빠두에듀 전진권 대표가 ‘회사에서 돋보이는 Chat GPT와 MS오피스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밖에 행사장에 스타트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스타트업 30개 사의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서정국 창원시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팀들의 도전과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수상팀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드린다”며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힘차게 날아오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