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괴안동 청소년, 생활환경정비에 나서
상태바
부천시 괴안동 청소년, 생활환경정비에 나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7.31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부천시청)
 “평소에는 별로 관심 없이 그냥 지나쳤는데요. 치우려고 보니까 길에 담배꽁초도 많고요, 전신주의 불법 광고물은 잘 떼어지지도 않네요”(김시은, 시온고 1학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여름방학을 맞아‘아름다운 마을 괴안동 함께 돌아요’라는 주제로 청소년 환경정비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비에는 청소년 20여 명이 괴안근린공원, 창영초등학교, 장미마을 등 평소 쓰레기가 많은 곳을 치우고 정비했다.

 한편‘아름다운 마을 괴안동 함께 돌아요’는 괴안동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 단체원들이 동네를 직접 정비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작한다. 주로 쓰레기가 많은 곳과 공원 등의 쓰레기를 치우고 전신주 등에 붙은 불법 광고물을 정비 하한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괴안동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주민센터 손영숙 동장은 “마을 주민이 조금만 신경 쓰고 함께 하면 괴안동이 깨끗해 질 수 있다”며 “많은 주민과 학생들이 참여해 괴안동을 아름다운 마을로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과 학생은 괴안동주민센터 (032-625-6727 또는 트위터 @bc-kweoan)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