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와 혁신기술로 빚어낸 中企의 힘”
상태바
“창의인재와 혁신기술로 빚어낸 中企의 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9.0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의 핵심 주역인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과물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오는 11일, 서울 코엑스(1층, A홀)에서 「제14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와 최신 R&D 동향을 엿볼 수 있는 국내최대의 기술종합 전시회로서,우수 특성화고교 등의 미래 기술인재들도 참석하여 창의인재와 혁신기술이 한데 어울리는 융합의 한마당이다.

 개막식에서는 기술혁신과 기술인재 육성 및 중소기업 기술보호에기여한 중소기업과 대학, 특성화고 등에 대해 총 149점 규모의훈ㆍ포장 시상식 등을 거행한다.

 ‘창의인재, 혁신기술, 창조경제의 희망엔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3일동안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기술혁신관’, ‘기술인재관’, ‘기술보호관’, ‘산학연관’, ‘취업하고 싶은기업관’ 등의 테마 전시관 △해외기술관 △국방기술관 △R&D성과관 △채용연계 면접관 △기술명장관 에서 220개(300개 부스)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여,국민들이 중소기업의 창조적 R&D 성과물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기술인재들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금년에는 새롭게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여,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직접수출을 장려하고,‘IT&Security 컨퍼런스’, ‘중소기업 녹색경영 확산 포럼’ 등 전문세미나도 개최하여 최신 기술동향과 정책을 진단하고 추진 방향을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방위사업청’과 협업하여 ‘바이오 항공유 제조기술’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방기술(135종)을 선별하고 기술이전을활성화할 예정이다.

 한편, 특성화고교 학생들의 창의적 기술 아이디어를 겨루는 ‘기술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전공 동아리 경진대회’ 및 우수 중소기업을체험할 수 있는 ‘새내기 현장체험’도 병행한다.

 동 행사의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031-628-9677)에 문의하거나,행사 홈페이지(www.innotech.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