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9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천군, 2019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09.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글로벌뉴스통신]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민선 7기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군민평가단, 정책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주요시책으로는 ▶청년이 꿈꾸는 서천, 두드림(Do-Dream) 정책 추진(정책기획실) ▶어르신 종합상담센터 설치(사회복지실) ▶서천화력선「폐철도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투자유치과) ▶서천군 태권도 워밍업장 신축사업(자치행정과) ▶공유재산사업 잔여지 발생 제로화(재무과) ▶서천 문화관광재단 설립 추진(문화관광과) ▶여성농업인 출산전후 복지서비스 제공(농림과) ▶나들이 행복도우미제 운영(지역경제과) ▶기후변화 안심마을 조성사업(환경보호과) ▶도로 노면 이정표 신설 및 정비 추진(건설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진입도로 개설(도시건축과) 등이 보고됐으며, 분야별로 군민 생활과 밀접한 시책을 선보였다.

군은 이날 보고된 시책들에 대해 정책자문단과 군민평가단의 다양한 제언과 의견을 수렴해 내용을 수정 및 보완한 후 타당성 높은 시책은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외부재원 확보 등에 총력을 기울여 시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도 시책구상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민이 공감하는 시책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2019년도는 군의 발전된 모습과 주요 성과를 군민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