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일자리박람회 오는 31일 개최
상태바
단양군, 일자리박람회 오는 31일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8.10.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글로벌뉴스통신]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첫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31일 단양읍 별곡리에 위치한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과 기업홍보관, 청년창업존, 부대행사관 등 36개의 홍보·상담관이 운영되고 총 15개 기업체가 참가한다.

이날 박람회는 오후 1시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의 프로 삶을 위한 기술 3가지란 강연주제의 진로취업 특강으로 시작한다.

채용관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채용까지 이뤄질 전망이다.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의 생산제품을 판매·홍보하는 기업홍보관도 마련된다.

외식과 디저트, 공방 등에 종사하는 청년창업가로 참가할 청년창업존에서는 박람회 관람객과 일반 참가자를 위한 창업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체험·상담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년창업가들이 만든 상품을 감상하고 먹거리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된다.

면접사진촬영관과 면접메이크업, 퍼스널컬러진단, VR·드론 체험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관도 진행된다.

군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30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의 현장면접 접수를 받는다. 사전에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신분증과 이력서를 지참하면 현장면접을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로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