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교육
상태바
부산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교육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8.10.27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의 올바른 집행방법 및 절차 교육, 보조금 부정수급 주요사례 등 공유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6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보조사업자(실무담당자) 교육을 실시 하였다.

작년 10월, 우리사회에 큰 충격을 준 일명 ‘어금니 아빠 사건’과 최근의 ‘사립유치원 비리 사건’까지 사회 곳곳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사례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부산시는 지난 8월 조직개편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 전담팀을 신설하여 해당 분야 지도․감독을 강화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을 부정 수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제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단체 실무담당자 총 350여명(복지보조금 분야 보조사업자 200명, 일반보조금 분야 보조사업자 150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예산편성 및 심의, 올바른 예산집행 방법 및 절차, 보조금 부정수급 주요사례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되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보조사업자(실무담당자) 대상 교육을 통하여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전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관리·감독하는 관(官)과 보조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민(民)과의 실질적인 정보공유의 장(場) 또한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7기 출범이후 부산시는 ‘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 실현’을 목표로 감사방향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직적폐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공직사회 비위, 적폐 등 각종 부조리는 물론, 보조금 부정수급, 채용비리, 불합리한 관행․제도 개선사항 등 공직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하여 연말까지 신고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