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이탈리아 유니크레딧 은행과 MOU 체결
상태바
IBK기업은행, 이탈리아 유니크레딧 은행과 MOU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0.10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체코 등 동유럽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금융지원을 위해 이탈리아 최대 은행인 유니크레딧(UniCredit)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석하 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본부장(왼쪽)과 지안프랭코 비쟈니 유니크레딧은행 중앙?동유럽 부본부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체코 등 동유럽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금융지원을 위해 이탈리아의 유니크레딧(UniCredit) 은행과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지급보증을 통한 금융지원 △수출입 등 외환사업 협력 △상호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유니크레딧(UniCredit)은 국내외 9300여 개의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자산이 1,301조원에 달하는 이탈리아 최대 은행이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전 세계 5대양 6대주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유니크레딧 은행을 포함해 독일 도이치은행과 스페인 산탄데르은행 등 세계 유수은행 13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