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연천군) 연천 찾아가는 군수실 |
[연천=글로벌뉴스통신] 김광철 연천군수는 12일 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3월 중 「찾아가는 군수실」 방문상담 및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지역 현안사항 및 주요민원, 불편·건의사항에 대하여 군수와 소통창구 운영으로 행정서비스 인식 대전환 도모 및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 군정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매월 2째주 화요일에 각 읍면을 직접 방문 「찾아가는 군수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군수실은 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임진물새롬센터 평화누리길 주변 정비 등에 관한 사항을 관련 민원인에게 직접 듣고 현장 방문을 통하여 효과적인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찾아가는 군수실」 민원상담을 신청한 미산면지역 주민은 “군수님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서 주민들과 상담하면서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안정되었으며, 주민이 직접 군청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조금이라도 해소 된 것 같아서 기존의 민원서비스 인식이 대전환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상담민원사항은 관리카드를 작성하여 관리하며 연천군수의 직접 상담함으로서 빠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민원인이 직접 군청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해소 및 편익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천군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에는 종합민원과 민원1회 방문상담실에서 「군수 민원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