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50명 출범!
상태바
광명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50명 출범!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0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형 청년정책 추진

[광명=글로벌뉴스통신]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위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직속 청년 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 광명시청) 광명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위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직속 청년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시장 직속 청년 위원회’는 지난 3월 26일 제정된 ‘광명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의 권리보호 및 신장, 복지향상, 청년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분야별 청년정책, 신규사업 발굴 등 자문‧심의 기능을 하게 된다.

청년 위원회는 청년 민간전문가, 교수, 부서장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고, 전체 위원의 1/2이상이 분야별 다양한 청년(만18세, 다문화 및 장애인 청년, 대학생, 청년인턴, 청년직장인, 청년CEO, 청년문화예술가, 청년노무사,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시는 청년참여 ․ 청년지원 ․ 청년안정 3개 분과에서 ▲청년기본계획수립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청년욕구조사 ▲청년센터설립 ▲청년문화예술 ▲청년창업 일자리 지원 ▲청년주택 ▲청년건강 ▲광명형 청년정책을 분야별로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박수연 청년위원은 “청년토론회에서 제안 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청년정장무료 대여사업을 바로 시행해 준 광명시에 감사하고, 이번에 청년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시는 청년정책 기본 계획 착수보고회를 함께 개최했으며,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단계별 및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고, 중앙부처 및 타 지역 사례를 통해 청년정책을 제언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장직속 청년위원회를 중심으로 분야별 청년사업에 대해 민관이 함께 협업하고 심도 있게 논의하여,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광명형 청년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