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대회 열어
상태바
안양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발표대회 열어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8.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는 주민참여예산과 같이 청소년들이 자신들과 관련한 사업들을 직접 제안하는‘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회’가 지난 7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7일 안양시청에서 열린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회'에서 참가 청소년들과 최대호 안양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 YWCA가 주관한 이날 발표회에는 제안발표 3팀을 포함해 청소년과 학부모 130여명이 참석, 다양한 사업들을 제안하며 열기를 쏟아냈다.

 청소년들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 발표회는 8회째로 올해는 특히 심사를 통해 우수 사업을 제안한 팀에게 시장표창이 수여됐다.

 표창의 주인공은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 △중앙공원 분수대 근처 탈의실 설치  △안양시 중고책 판매 서비스 운영 등을 제안한 3팀에게 돌아갔다.

(사진제공 : 안양시청) 7일 안양시청에서 열린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회'에서 표창을 받은 참가 청소년들과 최대호 안양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발표회장을 찾은 최대호 안양시장은“청소년은 미래의 주역이라며, 이렇게 다양한 꿈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는지 놀랍다.”며, 꿈 실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과 시 또한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시는 발표대회에서 제안된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해 2020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