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 지방행정 한류 전파!
상태바
인도네시아에 지방행정 한류 전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0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임채호, 이하 연수원)은 11월 4일부터 8일까지 3박 5일간 인도네시아 동자바주 연수위원회(EJTB : East Java Training Board)에서 현지 방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지방문 교육은 그간 연수원 교육을 이수한 인도네시아 연수생들*을 통해 우리 공무원 교육의 우수성이 인도네시아에서 널리 알려져, 현지에 방문하여 보다 많은 공무원에게 교육하여 달라는 인도네시아 동자바주의 요청(‘13.10.16)에 따라 이뤄지게 되었다.
     * 중앙공무원교육원 및 지방행정연수원, 총 198명의 인도네시아 공무원 교육실시
      - 연수원은 2002년부터 지방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총 86명
      - 중공교는 1987년부터 중앙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총 112명

 3일간 진행된 교육은 인도네시아 지방공무원과 내무부 고위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정부3.0 추진현황’,  ‘행정투명성 강화 전략’(고려대 최진욱 교수)과 ‘한국의 경제발전’(경희대 성극제 교수)에 관한 강의와 컨설팅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한편, 임채호 연수원장은 가마완 파우지(Gamawan Fauzi) 내무부 장관을 예방하여 양국 공무원의 교육 및 교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올해 12월중에 예정된 인도네시아 내무부 고위공무원 교육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임채호 원장은 “이번 현지 방문이 우리의 중점 협력국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관계를 보다 공고히 하고 행정한류를 전파하는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행부는 인도네시아와의 교류협력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7월에 안전행정부 장관이 직접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정부와 전자정부 및 행정개혁에 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에코 프라소조(EKO PRASOJO) 행정개혁부 차관이 한국을 방문하여 ‘공동협력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