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풍수해보험사업 시군 순회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북,풍수해보험사업 시군 순회 설명회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8.20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 피해 극복 효자는, 풍수해보험이 최고!

 ▶ 풍수해보험 가입 촉진을 위한 업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 풍수해보험 가입 주민 안내 길잡이, 공무원이 앞장선다

[전북=글로벌뉴스통신] 전라북도는 8. 20일 순창군읍사무소에서 79개 읍ㆍ면ㆍ동이장 및 풍수해보험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 풍수해보험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예기치 못한 대설·강풍·풍랑·지진·호우 등으로 주택이나 온실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를 대비한 풍수해보험 혜택을 보다 많은 도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풍수해보험사업 판매자 풍수해보험 담당자가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업무 일선에서 꼭 알아야 할 사항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교육진행은 ‘19년 달라지는 풍수해보험 사업 설명, 보험 상품 세부사항 소개, 재난피해시 보험금 지급 사례 설명 순으로 이어졌다

또한 지역 특색에 맞는 풍수해보험사업 활성화방안을 시·군별로 발표하는 등 업무추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정부에서 보험료의 일부를 주민에게 지원함으로써 주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5개 풍수해보험 보험 사업자(DB손보,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보, NH농협손보)를 통해 직접 가입하거나 시·군· 또는 읍·면·동 사무소 등을 통해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지자체를 통한 가입시(주택 및 세입자 동산)에는 주민부담 보험료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강승구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질 좋은 정책보험 서비스가 도민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사업 촉진화 지원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