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두뇌튼튼교실” 인지강화 프로그램 수료
상태바
하남시,“두뇌튼튼교실” 인지강화 프로그램 수료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9.09.0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강화 “두뇌튼튼교실” 프로그램 수료식
(사진제공:하남시) 치매안심센터 “두뇌튼튼교실” 인지강화 프로그램 수료식

[하남=글로벌뉴스통신] 하남시는 6월 17일부터 시작하여 9월 2일까지 12주간 고위험군 및 정상군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두뇌튼튼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뇌튼튼교실은 ▲꽃을 이용한 석고방향제 만들기(인지자극치료) ▲대형 윷놀이(회상치료) ▲다양한 퍼즐 프로그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시공간파악, 언어능력, 주의집중력, 기억력 등 뇌의 전 영역 활성화로 치매예방에 도움을 줬다.

특히 퍼즐 프로그램은 사고활동과 신체조작 활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놀이 속성을 가진 프로그램으로서 인지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정서적 발달에도 도움이 되어 치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우울증 예방하는 데 한 몫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성수 하남시 보건소장은“앞으로 센터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치매 예방 실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대해서 연구하여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하남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두뇌튼튼교실은 오는 9월 10일부터 11월 26일까지 위례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화요일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및 문의는 하남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790-62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