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울진군,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9.09.2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관내 16개 학교 방문, 1,500여명 대상 교육 진행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부터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 형성과 과의존 예방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30일까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관내 16개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1,5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이 불가피한 현대사회에서 본인 스스로 조절능력을 갖추어 건전하게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이미 과의존이 심한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사용방법을 뒤돌아보며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제공:울진군)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실시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중독은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이므로 학업이든, 성장이든, 인성이든 모든 부문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예방이 최선의 길이다”라며 “앞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청소년안전망사업”으로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상담 등의 ONE-STOP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 내 네트워크 연계사업 등을 운영하며, 1388청소년상담전화를 연중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