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권씨 태사공 시조묘 시향
상태바
안동권씨 태사공 시조묘 시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7일(매년 음력10월15일)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2013.11.17.(일)시조 시향 제관 부친 권희백(안동권씨 시중공파 화천군지파. 37세손)향사 명단
2013년11월16일(토)-17일(일),양일간 부친을 모시고 안동시 서후면 능곡리 태사묘소 시향을 다녀 왔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아시조 낭중공 시향 제관명단

부친은 처음 가는 길이라 설레임이 가득하였고 청량리역에서 오후3시30분 안동행 열차를 타서 오후6시30분경 도착하고 안동간고등어 정식을 맛있게 먹었다. 시향에 가면 저녁식사가 나오지만 안동의 별미인 간고등어를 부친에게 드시도록 하고 싶은 생각이었으며 식사후 택시를 대절하여 선산에 도착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헌관 및 시향 제관 준비.앞줄 권정달 대종원총재

안동권씨 대종원(총재 권정달)에서 주관하는 향사 행사에 관한 회의 및 청장년회에서 주관하는 2014년 체육대회에(대전 청장년회주최,대전 뿌리공원) 관한 회의에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대전 청장년회(권용기.기성화학 대표,권중순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세무사)회장단의 인사말에서 권선택(前 국회의원)前 대전시 부시장의 안부도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시조묘소 가는길

권오을 前 국회의원이 (現 카톨릭대 교수)신상 발언을 통하여 "경상북도 지사(2014.06.04)선출직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의사가 있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아시조(權仁幸) 낭중공 설단(청도에서 이장)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향사후에 음복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제수 준비 하는곳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